‘건강한 사회, 다 함께 행복한 세상 만들기-위플봉사단’ 출범식 열려

사)대한민국가족지킴이 개최...위플 봉사단 11월 2일 '가족,행복을 말하다' 첫 임무

단체사진

사)대한민국가족지킴이는 9월14일 오후 2시부터 서울시청 다목적홀 에서 400 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하 봉사기관 ‘위플봉사단(WEPLE ; We Love People)’ 출범식 및 세미나를 개최했다.

‘건강한 사회, 다 함께 행복한 세상 만들기’를 목적으로 출범하게 된 ‘위플봉사단’은 (사)대한민국 가족지킴이가 펼쳐갈 국민계몽운동과 가족행복 문화행사 등 건강한 사회 구현을 위한 다방면의 활동에 참여하여 봉사활동 및 행사를 돕게 된다.

가족복지의 이해와, 건강가정 구현을 위한 자원봉사론에 관한 오서진 이사장은 세미나를 통하여 “세대별 마찰과 충돌을 완화시키는 교육 컨텐츠와 가족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위기가족에 대한 지원방안 및 사회 전체의 참여를 이끌어 내야 한다” 는 목적과 취지를 밝혔다.

이날 참석한 (사)대한민국가족지킴이 행복가정복지사들과, 상명대학교 대학생 봉사자들, 한국미용경영자협회 봉사자들, 기독교청소년자원봉사자 및 VMS로 신청한 일반 자원봉사자 등 10여개 단체 300여명이 참석하여 세미나 및 출범식을 진행했으며, 행복가정복지사협회 노효섭 회장과, 한국미용경영자협회 정현모 회장의 축사가 있었다.

한편, 출범식 식전행사로 메조소프라노 이미정 교수의 ‘그리운 금강산’ 가곡연주와 미르메 익스트림 태권도 시범단의 멋진 태권도갈라쇼 공연이 있었다.

미르메익스트림팀은 신민철팀장이하 팀원들의 일사분란하고 화려한 태권도시범을 선보여 400여맹의 참석자들로부터 갈채를 받았으며 대한민국의 자랑스런 스포츠와 예술의 조화로움으로 참석자들이  감탄을 토하기도 하였다.

오서진 이사장은 (사)대한민국 가족지킴이 가 추구하는 취지에 많은 분들이 공감하고 있어 고무적이다며 “여러 분들의 관심과 참여로 오늘 위플봉사단을 출범 되어 너무도 기쁘고 감사하게 생각한다. 앞으로 (사)대한민국 가족지킴이의 활동 범위와 내용들이 더욱 풍성하고 활기차 질 것으로 기대한다.” 고 밝혔다.

이날 행사의 사회자는   대한민국가족지킴에서 양성된 행복가정복지사들로서 곽재구 ,진보경 의 사회로 진행되였다.

‘위플봉사단’은 출범 후 첫 공식행사로 11월2일 서울광장에서 1만여명의 시민들과 함께 할 가족행복 문화행사 ‘가족, 행복을 말하다’ 에 자원봉사단으로 첫 임무를 맡게 된다.

(사)대한민국 가족지킴이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11월 2일 ‘가족,행복을 말하다’ 문화행사는 지역, 종교, 정치, 세대를 초월한 전국민적 행사가 될 것이며, 전 국민에게 가족행복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서로 소통하며 화합하는 의미 있는 행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 쓰기

Photo News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