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북목(일자목)을 만드는 나쁜 습관

소머리자세(고무카아사나)로 굽은 등을 쫙 펴주는게 먼저

14L21

“유경아~ 거북목(일자목)에 좋은 요가 동작이 뭐니? 스포츠 마사지에 경락마사지 다녔는데 할 때는 시원하지만 금새 다시 통증이 와 어느 날 동창들 단체 카톡에 한 친구가 거북목으로 인한 통증을 호소하면서 올린 글이다.

“나도 나도 아파” “너도 아프니?? 나는 조금만 스트레스 받아도 뭉쳐서 아프단다” 캐나다미국에 사는 친구들 까지 카톡에서 거북목을 하소연 한다.

평소 생활속에서,일하다가 목이나 어깨가 아플 때는 고개를 좌우로 움직이고 어깨만 살짝 돌려도 시원해서 혈액순환이 잘 되는 느낌이 온다. 그런데 대부분 아파도 참고 그대로 내 몸을 방치하여 큰 병으로 이어지게 만들고 있어 안타깝다. 어깨와 목의 피로를 그대로 두면 어깨주변의 승모근이 딱딱하게 돌처럼 뭉치고 거북목 되어 통증이 증가하다가 그 상태로 계속 생활하면 목 디스크까지 발병하게 된다.

거북목은 굽은 등이 원인이다. 등을 먼저 펴주지 않으면 마사지로 목 어깨 주변의 근육을 유연하게 풀어 주어도 다시 근육이 뭉치게 되는 원리를 사람들은 잘 모르고 있는 듯 하다. 등이 굽으면 어깨는 저절로 앞으로 굽게 되고 승모근이 뭉치게 된다.

요가는 내가 나에게 해주는 마사지이다. 피로나 스트레스를 생활 속 스트레칭으로 풀어주는 습관을 만들어 항상 좋은 컨디션을 유지한다.

cats23

수련방법
1.허리를 곧게 펴고 양반다리로 앉으세요 (무릎을 꿇고 앉아도 가능)2.고개를 좌로, 우로 꾹~ 스트레칭 ,앞 뒤로도 깊게 스트레칭하고 가볍게 돌리기, 어깨도 앞쪽으로 10번 뒤도 10번 돌려서 어깨관절을 유연하게 만들어 볼게요3.오른팔은 머리 위로 쭉~ 올렸다가 접어서 손이 견갑골에 오도록 하고 왼팔로 꾹~ 누르세요.4. 왼팔을 옆으로 들고 3번 뒤로 비튼 다음 밑에서 접어 두 손을 등 뒤에서 맞잡는 다ㅡ가슴을 높이 올리면서 등을 쫙~피고 고개는 숙이지 않습니다.

5.반대쪽 팔로 3번4번 동작을 하여 소머리 자세를 만듭니다.

ㅡ오른손 잡이는 오른팔이 밑으로 갈 때 동작이 잘 안되는데 이때는 왼손으로 오른쪽 손을 조금씩 위로 올려주면서 손을 잡으면 쉽게 할 수 있어요.

 

 

댓글 쓰기

Photo News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