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정원 세계태권도연맹 총재 취임 10주년 메시지

IMG_6873+(700-평)

존경하는 전 세계 태권도 가족 여러분,

6월 11일은 저가 세계태권도연맹 총재로 선출된 지 10주년이 되는 날입니다.

10년이 벌써 지나갔다니 믿기지 않습니다.

지난 10년 동안 우리는 다 함께 많은 것을 이루었습니다. 오늘날 태권도는 어느

무도 종목보다 박진감 넘치고, 관객 친화적이며, 투명하고 공정한 경기를 하는

현대적인 스포츠로 거듭나는 데 성공했습니다.

태권도는 2020년 올림픽까지 올림픽 핵심종목으로서의 지위를 확고하게 유지하게 되었으며, 태권도는 거의 모든 종합스포츠 대회에 포함되었습니다. 세계품새태권도선수권대회와 세계장애인태권도선수권대회 신설을 통해 전 세계 태권도 인구 저변 확대가 되었습니다.

이 모든 일은 전 세계 태권도 가족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성원과 기여 덕분에 가능했다고 생각합니다.

태권도의 가장 큰 자산은 보편성이며, 이는 올림픽 운동을 통해 이루고자 하는 국제올림픽위원회(IOC)의 철학과 동일합니다.

최근 몇 년간 우리는 태권도를 더욱 세계화된 스포츠로 만들기 위해 많은 변화에 집중했습니다. 동시에 우리는 올림픽 핵심종목으로서의 지위를 유지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였습니다.

이제 저는 태권도의 세계에 대한 봉사에 더욱 노력을 기울여, 세계태권도연맹이 다른 국제스포츠연맹의 귀감이 되도록 할 것입니다. 세계태권도연맹이 현재 추진중인 “스포츠평화봉사단” 창설이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사업 중 하나가 될 것입니다.

세계태권도연맹은 오는 10월에 결정되는 2020년 장애인올림픽 정식종목에 태권도가 포함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태권도를 통해 보다 나은 세계”를 이루어가는 것이 세계태권도연맹이 향후 10년간 해야할 가장 중요한 목표 중 하나입니다. 우리 모두 열심히 하여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여야 합니다.

여러분 개개인의 저에 대한 지속적인 성원에 감사 드립니다. 저는 여러분들의 우정에 감사 드립니다. 저는 여러분들이 세계 태권도 가족의 일원이 되어 준 것에 감사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쓰기

Photo News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