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 파이터, 전광석화 원투 펀치 ‘파죽지세’ 연승!

벤 헨더슨 러시아 호랑이 루스탐 카빌로프 4R TKO로 꺾어

종합격투기 UFC의 전 라이트급 챔피언인 ‘김치 파이터’ 벤 헨더슨(31·미국)이 2연승에 성공하며 왕좌 탈환을 향해 한 걸음 내디뎠다.

헨더슨은 8일(한국시각) 미국 뉴멕시코주 앨버커키의 팅글리 콜로세움에서 열린 UFC 파이트나이트 메인이벤트 경기에서 러시아의 ‘호랑이’ 루스탐 카빌로프(28)를 4라운드 TKO로 꺾었다.

지난해 8월 앤서니 페티스(미국)에게 패배하며 타이틀을 잃은 뒤 지난 1월 조시 톰슨(미국)을 판정으로 누르고 재기한 헨더슨은 이로써 2연승을 달리며 챔피언 복귀를 향해 한 발짝 다가섰다.

게다가 UFC 입성 이후 첫 KO승을 거둬 경기가 지루하다는 그간의 지적에서도 일정 부분 벗어날 수 있게 됐다. 그는 UFC에서 거둔 8승 전부를 판정으로 따내 ‘판정승의 명인’이라는 다소 달갑지 않은 별명을 들어야 했다.

UFC 라이트급 랭킹 2위(챔피언 제외)에 올라있는 헨더슨의 통산 전적은 21승 3패가 됐다.

헨더슨은 러시아 단체 M-1 등에서 활동하다 UFC에 진출한 뒤 3연승을 달리던 카빌로프를 상대로 쉽지 않은 승부를 펼쳤다.

이날 벤 헨더슨과 루스탐 카빌로프는 경기 초반부터 난타전을 이어갔다. 헨더슨은 안정적인 스텝을 앞세워 침착함을 잃지 않고 경기를 이끌었다. 카빌로프는 묵직한 펀치와 막강한 악력으로 헨더슨을 압박했다.

하지만 둘의 난타전은 4라운드에 판가름났다. 경기 초반 1분은 소강상태가 이어졌다. 그러나 1분이 지날 시점 벤 헨더슨의 버티칼 잽에 이은 레프트 어퍼컷이 적중하면서 카빌로프가 휘청거렸고 이어 리어네이키드 초크에 경기가 끝났다.

한편 벤 헨더슨은 이번 승리로 지난 1월 조쉬 톰슨 경기에 이어 연승을 이어가게 됐다.

UFC 벤 헨더슨의 경기를 본 네티즌들은 “UFC 벤 헨더슨, 역시 한 방이 있네” “UFC 벤 헨더슨, 짜릿! 시원!” “UFC 벤 헨더슨, 앞으로 광팬으로 등록!!” 등의 반응을 보였다.

댓글 쓰기

Photo News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