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혁신도시 혁신빌딩, IT 벤처기업 메카될까?

원주혁신도시 IT 인프라 구축, IT 벤처기업 혁신빌딩으로 모여

141396850308399

▲ 원주 혁신도시 13개 공공기관의 랜트마크인 건강보험심사평가원(대지면적 23,131.00m² ( 건물연면적 61,469.67m²)의 조감도 바로 맞은편에 혁신빌딩이 자리하고 있다.

지역균형발전을 위해 수도권 소재 149개의 공공기간이 지방으로 이전하고 있다. 이중 서울과 수도권에서 최적의 접근성을 가진 강원혁신도시가 지역성장 거점으로 역할을 하고 있어 집중 조명을 받고 있다.

강원원주 혁신도시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배후도시로서 국토 중심부에 위치한 교통중심지로 서울과의 1시간 이내 교통망 구축으로 2,000만 수도권 인구를 겨냥한 관광레저단지 개발,공단조성 등의 개발사업의 적지로 평가 받고 있다. 강원원주혁신도시는 정부공기업 13개 기관이 이전하는 원주시에 위치한 대규모 개발 신도시다.

원주혁신도시가 완성되어 가고 있는 가운데 산업 과학기술 분야의 첨단기술을 개발하려는 벤처기업들이 속속 모여들고 있다. 강원도는 역대 최고 수준의 스마트혁신 올림픽으로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준비하기 위해 IT인프라 구축사업이 활성화 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IT 관련 사업 기회는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원주 혁신도시에 둥지를 트는 13개 공공기관에서 필요로 하는 IT 기술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각기관에서 필요로 하는 클라우드 기술 등을 비롯한 IT시스템 수주전이 본격화 될 것으로 예상된다.

141401601999992

▲ 혁신빌딩의 조감도.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바로 맞은 편에 위치한 상업지구의 랜드마크이다.<사진제공=혁신빌딩>

이러한 가운데 건강보험 심사평가원을 마주 보고 지어질 예정인 혁신빌딩이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즉, 접근성,편의성,활용성 면에서 탁월한 혁신빌딩 상가에 이러한 IT관련 기업들이 벌써부터 입주를 문의하고 있는 것이다. 입주를 희망하는 IT 관련 기업들은 H 소프트,S C&C,K CNI 등으로 다양한 분야 다양한 IT 기업의 문의가 줄을 잇고 있다.

더불어 혁신빌딩은 집객성,응집성,접근성, 시계성이 아주 좋은 상가이다. 그리고 상업지이기 때문에 업종 제한이 없어 다양한 종류의 업종이 쉽게 창업할 수 있어 상가 효율성이 높다.

혁신빌딩 시행사 기억의 공간 (주)이사콰밸리 허성일 대표는 “혁신빌딩 주변 아파트 주민들과 기관직원, 협력기관 협력업체 직원들이 수변공원쪽으로 이동하면서 자연스레 상가를 지나칩니다. 혁신빌딩 뒷편 점포는 수변공원을 향해 있어 조망권면에서도 유리합니다. 그리고 심사평가원 사거리 코너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이 좋고요. 또한 혁신빌딩 자체에 업무시설과 상가가 형성 되어 있어 점포 효율성이 주변 상가중 가장 높습니다. 혁신빌딩은 메인도로상 상가밀집도가 가장 높은 강점도 있습니다. 이미 브랜드 인지도 높은 프랜차이즈 체인점들이 찾고 있습니다.”라고 강조했다.

혁신빌딩 현장 사무실은 심사평가원 맞은편에 있으며, 방문시 혁신빌딩에 대한 다양한 정보(분양 / 임대문의 033-731-7778~9 / 010-5099-7781)를 더 얻을 수 있다.

댓글 쓰기

Photo News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