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우리 동네를 만들겠습니다”

성남시 문화복지위원장 정용한 의원 의정보고

▲ 정용한 의원이 의정보고를 하고 있다.

 

 27일 오후 1시 30분 성남시 수정구청 대회의실에서 성남시의회 문화복지위원장 정용한 의원(한국유소년태권도연맹 회장)의 의정보고회가 있었다.

이날 의정보고회에서는 수정구 신흥 2·3동, 단대동 주민 400여명이 참석, 그간의 의정활동에 대한 많은 관심을 보였다.

▲ 시민들에게 의정보고 전 설명하고 있다.

 

정용한 의원은 “지금은 언제 어디서든 생각대로 움직이는 스마트 시대가 되었습니다”라며 “스마트 시대의 주인공인 주민 여러분들에게 스마트폰과 인터넷망을 통해 실시간으로 의정활동 내용들을 전달하고 있습니다.”라는 인사말로 의정보고회의 시작을 알렸다.

이어 “주민 여러분의 성원에 힘입어 열심히 일한 결과물들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부디 잘 들어주시고 잘한 것들은 칭찬해 주시고 부족한 부분들에 대해서는 아낌없는 조언해 주시기 바랍니다”라 말하며 의정보고를 계속해 이어갔다.

▲ 많은 시민들이 의정보고에 참가했다.

 

정의원은 그동안 신흥2·3동, 단대동 주민들을 위해 단대동 논골 조형물 설치 및 주차장 설치, 수정구청 이전 반대 및 수정구청에 시립의료원 유치 저지, 수정구 보건소 이전 신축, 희망대공원 및 단대공원 체육시설 확대 설치 등의 활발한 의정활동을 해왔다. 정의원은 주민이 건강해야 성남시가 건강하고 말보다는 행동으로 일했다고 자신의 의정활동을 보고했다.

또한 “주민의 진정한 대변인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왔습니다”라고 덧붙이며 출산장려금 지원 조례 발의, 저소득 세대 건강보험료 지원 조례 발의, 의료원 설립 및 운영에 대한 조례 개정,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조례 발의,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 문화 조성을 위한 조례 발의 등의 활동 보고를 했다.

▲ 정용한 성남시 문화복지위원장

▲ 의정활동에 대해 보고 하고 있다.

▲ 마침 의정보고회날 결혼 14주년이라고

 

의정보고를 마친 정의원은 “주민과 소통하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가정이 편안하도록 일자리, 교육, 안전에 힘쓰겠습니다. 방치된 도시재생 문제에 앞장 서겠습니다”라고 강조하였다. 또한 주차장 확보, 골목상권 활성화, 효율적인 방과후 학습, 종합시장 건축, 재개발 및 재개발 추가부담금 축소, 맞벌이 부부 보육시설 개선 확충 등 앞으로의 의정활동 계획을 밝히며 “스마트한 우리 동네를 만들겠습니다”라는 각오로 의정보고를 마무리했다.

▲ 의정보고후 기념촬영

 

한편 이번 의정보고회에는 신영수 전 국회의원, 이덕수 성남시 의원, 이영식 성남예총 회장, 이수탁 성남장애인연합회 회장, 이순림 성남시무용연합회 회장, 양해록 수정구외식업 지부장, 김성애 성남시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회장, 이희자 성남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회장, 김도희 성남시 가정어린이집연합회 회장, 김영숙 가정어린이집연합회 중원구지회장, 김선미 가정어린이집연합회 분당구지회장, 가수 신비, 김원숙 성남시다목적복지관협회 회장, 김광수 성남시사회복지협의회 회장, 황은희 성남시그룹홈연합회 회장, 심상대 행정동우회 회장, 성주현 수정·중원아파트연합회 회장 등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GTN-TV / 와이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댓글 쓰기

Photo News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