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부, 2013년 지역문화 컨설팅 지원 사업 공모

주관단체를 지방대학 중심에서 지역문화재단까지 확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광식)는 2013년 지역문화 컨설팅 사업을 공모한다. 희망을 원하는 지자체에서는 지역의 지방대학 또는 지역문화재단 등 지역 내 문화예술단체를 컨설팅 주관 단체로 지정하고 신청서를 작성하여 9월 7일(금)까지 문화체육관광부에 제출하면 된다. 지원 대상 사업은 제안서 심사, 컨설팅 계획 발표 등 심사과정을 거쳐서 9월 말경 최종적으로 결정된다.

2013년 컨설팅 지원 사업 선정은 ▲ 기존 지방대학 중심의 컨설팅 수행에서 지역문화재단 등을 포함한 다양한 지역문화 추진 주체까지 수행 단체를 확대하여 컨설팅 이후 실행 가능성을 높였고, ▲ 컨설팅 과업 대상을, 당면한 지역문화 현안부터 중장기 지역문화정책 수립까지 가능하도록 범위를 확대하였다.

10개 내외로 선정될 컨설팅 사업에는 각 과제당 5천만 원 내외의 사업비가 지원할 예정이며, 중간 평가를 통해 우수 컨설팅 사업에는 추가적으로 2단계 추가(인센티브) 사업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2005년부터 시작된 지역문화 컨설팅 사업은 이미 건립된 문화시설 운영 활성화, 지역문화자원 발굴·육성 및 지역 문화브랜드 추진전략 등 지역별 현안과제에 대한 해결방안을 제시하고, 지역 내 지역문화 네트워크 구축에 기여해 왔으며, 지역발전위원회 주관 지역사업 평가에서도 지속적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다.

출처: 문화체육관광부 홈페이지: http://www.mct.go.kr

댓글 쓰기

Photo News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