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부, 민간기업과 손잡고 문화바우처 혜택 넓혀간다

교보문고, CJ CGV, KT뮤직 등 8개사와 문화바우처 업무협약 체결

문화바우처 이용자들이 좀 더 많은 문화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정부와 기업들이 손을 맞잡는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광식, 이하 ‘문화부’)와 문화바우처 협력기업은 20일 오후 2시 문화체육관광부 대회의실(3층)에서 ‘문화바우처 활성화를 위한 문화부 – 문화바우처 협력 기업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협력 기업은 교보문고, 맥스무비, CJ CGV, CJ E&M, 알라딘커뮤니케이션, YES24, 인터파크 INT, KT뮤직 등 총 8개 기업이며, 협약식에는 문화부 장관과 각 기업의 대표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들 기업은 지난해부터 문화바우처 사업에 참여하여, 회원들이 편리하고 저렴하게 문화 상품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동 약정 체결을 계기로 문화바우처 회원을 위한 가격 할인, 홍보 협력, 프로그램 공동 추진 등 협력 사업을 대폭 확대하여 문화카드의 실질적 이용 가치를 증대시킬 계획이다. 실제로, 영화 관람권을 30% 할인할 경우, 실질적으로 올해 예산 336억 원이 391억 원으로 55억 원 증가하는 효과를 낼 수 있어, 문화카드 이용자들의 문화 예술 관람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문화바우처 여름방학 특별 이벤트 추진

협력 기업들은 7〜8월 여름방학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교보문고) 전국 매장 10% 할인, 마일리지(2만 원) 추첨 지급
(맥스무비) 2명 이상 예매 시, 건당 1천 원 할인
(CGV) 관람권 30% 할인, 콤보(팝콘·콜라 2인용) 2천 원 할인
(CJ E&M·KT뮤직) 20~25% 할인, 경품(다운로드 이용권 등) 제공
(YES 24) 공연 예매 시, 2천 원 할인

자세한 내용과 행사 기간은 홈페이지(www.문화바우처.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화카드 선착순 발급 중

문화바우처 사업은 소외계층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의 복권기금 후원으로, 문화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권영빈)가 추진하는 사업이다.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가구 및 청소년에게 문화카드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 카드를 이용하여 공연·영화·전시 등을 관람할 수 있고, 도서·음반 등 문화콘텐츠도 구입할 수 있다. 문화카드는 지방자치단체별로 책정된 예산 내에서 선착순으로 발급되며, 대상자는 주민센터에서 즉시 발급받아 사용할 수 있다.

문화카드 기반의 종합문화서비스 제공

문화부는 앞으로 기업·공공 문화시설과의 협력을 통해,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제공하여, 문화카드를 기반으로 저소득층을 위한 종합문화서비스 지원 체제를 구축해 갈 계획이다.

특히, 국공립 예술단체 및 공공 문화시설의 객석기부를 확대하고 민간 문화예술 관련 업체와의 제휴 및 협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와 관련하여, 지난 7일부터 예술의 전당이 당일할인티켓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당일까지 판매되지 않은 좌석에 한하여, 문화카드 소지자와 청소년에게 5천 원 ~ 1만 원으로 할인 판매하여, 문화소외계층의 공연 관람을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문화바우처 홈페이지와 예술의 전당 홈페이지(www.sa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화부는 이번 민간기업과의 업무 협약을 시작으로 공공·민간 분야와의 협력을 확대하여, 문화카드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문화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출처: 문화체육관광부

홈페이지: http://www.mct.go.kr

댓글 쓰기

Photo News

더보기